내가 코딩을 배우고 코딩으로 무엇인가를 만드는 걸 목표로 하게 되었을 때부터 내 오랜 목표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RPG)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나는 현실처럼 많은 상호작용을 게임안에서 할 수 있고 또 다른 세상을 유저가 만들어가기도 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하나의 루트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에 따라 여러루트가 존재할 수 있는 그런 게임을 만들고 싶다.

그렇게 꿈을 향해서 나아가던 중에 몰입에 있어서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게임 난이도를 AI가 바꿀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친구와 나누게 되었고 이 아이디어를 실제로 학기 중에 공부하고 구현해보자 라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그래서 나와 친구는 학교에 직접 한 학기의 수업을 만들어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있어서  유저의 게임실력을 받아서 게임의 난이도를 유저에 맞게 변경해주는 것을 만들기로 하였다. 

처음에는 rpg게임으로 구현을 해보려 했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고 게임보다는 실제로 작동하는 AI모델을 만들어 보려고했기때문에 이러한 데이터를 더 잘 받을 수있는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들어서 모델에 사용하기로 하였다. 그래서 뱀서라이크 게임을 만드는 영상을 찾다가 골드메탈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고 이것을 바탕으로 우리의 팀만의 차별성(여러스테이지, 몬스터종류의 차별성)을 조금 넣어서 모델에 넣어보자는 결론이 나왔다. 

 

밑에는 해당 강좌의 시작 영상이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mW166cHj54&list=PLO-mt5Iu5TeZF8xMHqtT_DhAPKmjF6i3x&index=1&t=12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