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nager 관련 코드에는 monobehavior은 안쓰는게 좋다.
-굳이 필요가 없다
2. UI요소들의 크기를 조정할 때는 Scale을 조정하기보다 Anchor와 width height로 조절하는게 맞다
- Scale은 곱연산으로 중첩되어 들어가기 때문에 각 요소들의 크기를 결정하기 쉽지 않지만 Anchor와 width, height를 조정하면 지정한 값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훨씬 좋다.
3. 코드를 잘 읽고 ctrl + 12 + 함수 및 매서드 정의 잘 보기
해당 함수가 사용된 곳을 찾으면서 어떻게 함수가 쓰이는지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는 지 확인하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코드를 만드는게 효율적이다.
4. Canvas와 World Space 오브젝트 혼합 문제
현재 hearts-1은 SpriteRenderer를 사용하여 표시되고 있습니다. SpriteRenderer 기반의 오브젝트와 Canvas 기반의 UI가 함께 사용될 경우, Canvas가 항상 SpriteRenderer보다 위에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 SpriteRenderer 대신 UI 요소로 변경:
- SpriteRenderer를 사용하지 않고, Image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UI 요소로 교체하세요.
- Image 컴포넌트는 Canvas 내에서 자연스럽게 배치되고 Canvas의 Render Order를 따릅니다.
5. Const를 매개변수로하여 받게되면 복사본이 만들어지지 않기때문에 좋다.
계속 업데이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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