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최종목표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였지만 직접 개발하여 무엇인가를 만들어 보고 싶었기에 학기 중 프로젝트로 관광앱을 만들어보려고 하였으며 만든 앱을 통하여 경상남도 소프트웨어 공모전에 나가보고자 했다.

그때는 처음으로 협엽을 통한 앱 개발 프로젝트를 해보는 것이라 미숙한 점과 어려웠던 점이 많았는데 크게 두가지 정도 문제점을 살펴보자면 

1. 협업툴 사용의 미숙함 

github와 notion 자주 써보지 않아서 처음에 앱을 빌드하고 협업 기획을 하는 데 초반 2~4주차를 협업툴의 설정과 기획에 써야했다.

2. 소통의 부재 

카톡,디스코드 그리고 매주의 회의를 통해 소통을 통한 빠른 개발을 하려고 하였지만 생각만큼 소통이 원활하게 되지않았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협업툴같은 경우는 회의시간에 서로 가르쳐주며 맞춰나가면서 해결을 했는데 소통의 부재는 해결법을 찾기가 어려웠다. 학기 중에 앱 개발을 마쳐야하는 프로젝트였기에 팀장은 아니였지만 팀장과 함께 팀원들과 계속 소통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안되더라도 나의 개발할 부분을 최대한 빨리 끝내두고 안된 팀원의 부분을 돕거나 코드를 보고 필요하거나 더 개발할 부분을 개발하였다.

  진행이 늦어지면서 처음 생각했던 기능들에서 구현 못한 부분이 많았지만 핵심기능인 길찾기 기능과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을 사용한 관광 경유지 추천기능을 완성할 수 있었다. 

 

'Project > 경남드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JAVA]3장. 부가기능  (0) 2023.11.04
[Android][JAVA]2장. 경남드리  (0) 2023.10.18
1장. 학기에서 공모전으로  (4) 2023.10.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