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udemy.com/course/unreal-engine-5-the-ultimate-game-developer-course/

 

 

언리얼 엔진에서 Large World Open World

 

Large World는 하나의 맵에서 다른 맵으로 이동하면 기존의 맵을 언로드하고 다른 맵을 로드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Open World는 하나의 큰맵에서 섹션을 나누고 플레이어가 있는 섹션만 로드한다. -> 월드 파티션 

언리얼에서 제공해주는 레벨 생성에에는오픈월드가 있다.

오픈월드 상의 미니맵

 

맵의 구성요소를 살펴보자 

1. 하늘 

하늘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Sky AtmosPhere(대기) 

실제 지구의 대기처럼 빛을 산란시켜 준다. 두개의 다른 광원을 통해 달과 태양을 구현할 수도 아니면 2개의 태양을 구현할 수 도 있다.

● Directional Light(지향성 광원)

한방향으로 나아가는 빛으로 보통 태양빛으로 사용된다. 

대기와 지향성광원 추가화면
광원 2개

이때 라이트의 기동성은 

static 일때는 위치나 방향,강도 색깔도 바꿀 수 없지마 연산이 빠르다

Stationary - 색, 강도 변경가능하지만 위치, 회전 변경불가 정적인 물체에 빛을 비춰 그림자생성

Movable - 동적 그림자생성, 가장 비싸지만  현실감\

 

●Sky Light - 먼거리의 부분을 포착, 게임전체에 균일한 조명 실시간 캡처가능

안개와 구름 

● Exponential height Fog

안개 효과는 높이에 따라 안개의 밀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 Volumetric Clouds

동적 구름 

Fog와 Clouds 적용화면

그 다음 온도와 회전을 달리주면 이렇게 된다. 

결과화면

 

풍경- 땅 만들기

LandScape는 여러 매쉬가 펼처저 있는 것으로 이것을 수정하고 조작하는 것으로 여러 땅모양을 만들 수 있다.

랜드스케이프 모드로 들어간 후 32 x 32 짜리의 Landscape를 만들어주자

LandScape 만든 결과

 

조각과 침식등을 추가해 사막처럼 만들어보았다.

 

이후Material을 추가해주었다. 

Material은 새로운 Material을 만든 뒤 여러 Material을 조합해서 만들어주었다.

만든 Material을 LandScape 머티리얼로 넣어주고 페인트의 레이어에서 +한뒤 Weight 로 선택해서 만들어주면 된다.

 

결과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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