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ljmOsZVrtok&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22

오늘은 AI가 플레이어를 감지하고 쫓아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보자 

 

일단 AI_Controller에 컴포넌트를 추가해서 플레이어를 감지할 수 있도록 AIPerception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이 컴포넌트에서 감지환경설정을 시야구성으로 바꿔준다.

이때 센스는 기본을 따르도록 하고 추후과정에서 이 값을 조절하기로 하자.

AIPerception 컴포넌트

귀속감지는 블루프린트 상의 오류방지를 위해 모두 체크해주자

 

타킷 퍼셉션 업데이트 시 이벤트 구성

 

블랙보드에 키를 추가해서 만약 감지했을 때 Target Actor이면 따라가고 아니면 돌아다니는 과정을 수행하도록 한다.

 

이제 AI 블랙보드 트리에서 Chase Target Sequence를 만들어주고 새로운 테스크를 만들어주자 

 

블랙보드 키를 가져와서 액터에 넣어주고 이를 따라가게 하자 멈추는 거리는 100정도로 설정해주자 

 

이후 블랙보드트리에서 

왼쪽에 Chase를 붙여서 이게 먼저 실행될 수 있도록 하며 BlackBoard값에 따라 해당 테스크가 수행되도록 데코레이터를 추가해준다.

전체 트리 및 Chase쪽 데코레이터 설정
Patrol쪽 데코레이터 설정

 

하지만 아직 플레이어를 감지하지 못하고 있다. 이 부분은 플레이어 쪽에 감지 자극소스를 부착해주면된다.

 

그리고 프로젝트 루트폴더에서 Config/DefaultGame.ini 파일을 수정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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