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Dh5ty_W8Ayg&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19

오늘은 아이템슬롯에 클릭했을 때 무기를 장비할 수 있게하는 걸 구현해보자 

 

1. 캐릭터 이벤트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 추가

sword를 Equipped Weapon으로 바꿔서 이것의 static mesh를 바꿔주는 방식으로 만들 것이다.

선택한 아이템을 DB에서 찾아서 이에 해당하는  static mesh를 가져와서 그것으로 기존 weapon의 mesh를 바꿔준다. 

 

2. 기존 아이템슬롯 assign 이벤트 마지막에 1의 이벤트 추가

1번에서 만든 이벤트를 아이템 클릭할 때 작동할 수 있도록 assign item에서 추가해준다. 

 

3. 크기가 다른 무기를 Socket으로 맞춰주기 

기존 무기 구조체에서 변수를 하나 추가해서 Socket에 맞게 들어가도록 해주었다.

 

4. 카테고리 만들어주기 

각 아이템슬롯 자체에 기존에 만들어둔 카테고리 변수를 추가해서 어떤 아이템슬롯인지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Construct 될때가 아니라 custom event로 호출할 때만 아이템 목록이 뜨도록 한다. 

그리고 과정 중에 해당 카테고리만 가져오도록 bool 조건과 branch를 사용하여 준다.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무기를 가져오는 과정에서 기존에 있던 목록이 계속 중첩되어 뜰 수 도 있어서 장비UI의 Open 이벤트에서 Item Vertical Box의 Children을 clear 해준다. 

 

오늘의 결과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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