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Bu-CiOvvYgY&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18
오늘은 슬롯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리스트목록을 클릭했을 때 해당 아이템이 슬롯에 표시되는 것을 구현해보자
1.캐릭터에 Spring Arm 및 SceneCaptureComponent2D추가 해주기 - 장비화면에서 가운데 캐릭터가 보일 수 있도록
이것을 통해 액터만 카메라에 보이게 한다. 배경 벽 제외 -> 캐릭터만 보일 수 있도록
SceneCaptureComponent2D의 텍스처 타킷을 장비 시스템 UI 폴더에 새롭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실행시켜보면
이런식으로 해당 액터만 나오게 된다.
하늘을 지우기 위해
만들어진 텍스처를 우클릭해서 새 머터리얼 생성을 한 뒤 도메인과 모드를 바꿔주고 함수 흐름을 이렇게 바꿔주면
이제 만든 텍스처를 장비시스템 UI에 붙여주면 된다.
가운데에 딱 맞게 이미지가 줄어들지 않도록 Scale Box를 만든 뒤 자식으로 넣어준다.
이때 가운데에 맞도록 정렬값은 0.5 0.5가 되도록 설정한다.
또한 SpringArm의 길이를 줄여서 UI를 켰을 때 적당한 크기로 캐릭터가 나오도록 조절해준다.
그리고 인벤토리 UI를 켰을 때는 UI를 켰다는 효과를 주기위해 뒤에 배경은 Blur처리와 불투명하게 이미지를 깔아준다.
이때 앵커는 모두를 덮어쓸 수 있도록 하며 나머지 값들은 0으로 해준다.
2. 슬롯 선택시 적용되게 기능 추가
일단 Equipable Slot 그래프에 현재 장비한 슬롯 변수를 초기화해주는 코드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장비슬롯에 선택된 장비의 이미지가 들어올 수 있도록 이미지를 추가해준다.
장비 UI의 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를 추가해서 해당 장비슬롯에 선택한 장비의 이미지가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이것을 Item Slot에서 호출하도록 한다.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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