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Bu-CiOvvYgY&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18

오늘은 슬롯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리스트목록을 클릭했을 때 해당 아이템이 슬롯에 표시되는 것을 구현해보자

 

1.캐릭터에 Spring Arm 및 SceneCaptureComponent2D추가 해주기 - 장비화면에서 가운데 캐릭터가 보일 수 있도록

 

이것을 통해 액터만 카메라에 보이게 한다. 배경 벽 제외 -> 캐릭터만 보일 수 있도록

Spring Arm 회전을 줘서 플레이어 앞에 위치하도록
렌더 모드를 변경하여 원하는 것만 해당 카메라에 보여줄 수 있도록 캐릭터가 생성될 때 해당액터의 부분만 보이도록 설정
고정된 카메라이고 멈추지않도록 하기위해 콜리전테스트실행 비활성화

 

SceneCaptureComponent2D의 텍스처 타킷을 장비 시스템 UI 폴더에 새롭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실행시켜보면 

게임실행 시 텍스처화면

이런식으로  해당 액터만 나오게 된다.

하늘을 지우기 위해

만들어진 텍스처를 우클릭해서 새 머터리얼 생성을 한 뒤 도메인과 모드를 바꿔주고 함수 흐름을 이렇게 바꿔주면 

 

머터리얼 설정
위의 설정이 적용된 화면

 

이제 만든 텍스처를 장비시스템 UI에 붙여주면 된다. 

가운데에 딱 맞게 이미지가 줄어들지 않도록 Scale Box를 만든 뒤 자식으로 넣어준다. 

이때 가운데에 맞도록 정렬값은 0.5 0.5가 되도록 설정한다.

인벤토리 UI설정


또한 SpringArm의 길이를 줄여서 UI를 켰을 때 적당한 크기로 캐릭터가 나오도록 조절해준다.

그리고 인벤토리 UI를 켰을 때는 UI를 켰다는 효과를 주기위해 뒤에 배경은 Blur처리와 불투명하게 이미지를 깔아준다.

이때 앵커는 모두를 덮어쓸 수 있도록 하며 나머지 값들은 0으로 해준다. 

 

2. 슬롯 선택시 적용되게 기능 추가

일단 Equipable Slot 그래프에 현재 장비한 슬롯 변수를 초기화해주는 코드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장비슬롯에 선택된 장비의 이미지가 들어올 수 있도록 이미지를 추가해준다.

 

장비 UI의 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를 추가해서 해당 장비슬롯에 선택한 장비의 이미지가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이것을 Item Slot에서 호출하도록 한다. 

Equipment UI의 커스텀 이벤트-> 해당하는 아이템을 찾아서 그 아이템의 이미지로 장비슬롯의 이미지를 바꿔준다.
장비 UI에서 마지막에 장비슬롯의 Item 변수를 초기화 해주는 부분
아이템슬롯 그래프에서 만약 클릭했을 때 클릭한 아이템으로 커스텀이벤트 호출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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