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입력액션 지정

특정 키를 눌렀을 때, 해당 행동을 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키를 눌렀을 때 작동하게 할 캐릭터의 Input/Actions 폴더에 들어가서 우클릭 후 입력 / 입력액션을 클릭하고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해주면 된다.

만든 후 기본 설정으로 두면 된다. 

1. 입력액션 지정

2. 매핑 컨텍스트에 키 추가

Input 폴더의 입력 매핑 컨텍스트를 더블클릭하여 들어간 뒤 +키를 눌러 매핑을 추가해주고 키 값은 키보드 버튼을 누른뒤 원하는 키를 입력하면 된다.

3. 움크리기 애니메이션 추가

애니메이션에 움크리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서 동작할 수 있도록한다.

 

 

4. 동작 블루 프린터 추가

키를 추가해주었다면 키를 통해 작동할 캐릭터의 블루프린터로 들어 간 후, 이벤트 그래프에서 커스텀 이벤트를 추가해서 동작하도록 만들어 주면 된다. 

 

5. 함수 내부 동작

함수는  커스텀이벤트를 추가해서 구현해두었는데 이 때 전에 추가해둔 IA_Crouch 를 불러온다음 키가 눌릴떄, 즉 Started에서 만약 달리는 중과 움크리는 중이 아니라면 움크린 불린값을 True로 만들어준다. 이때, 애니메이션 그래프에서 Crouched Locomotion으로 애니메이션이 넘어가지게 된다. 그 이후 걷는 속도를 낮춰주고 카메라의 거리를 조금 멀리로 바꿔주는데 이때, 400 -> 500의 값을 Lerp하게 즉, 스무스하게 넘어가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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