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ugiNsb9pc8k&list=PLiSlOaRBfgkcPAhYpGps16PT_9f28amXi&index=15

인벤토리 시스템

1. 무기 구조체 만들어주기 -S_Weapons

무기는 이름, 데미지, 필요레벨,아이콘 등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무기 타입은 enum으로 선언해주기

2.아이템데이터(S_Slots)- 데이터 테이블 열 핸들 타입으로 구조체 만들기

각 아이템 객체를 가지고있음

3. 데이터 테이블 만들어주기 DB_Weapons

무기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있을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4. 무기 객체 만들어주기 BP_Weapon

- 스태틱 매쉬와 아이템데이터 변수를 가지고 있음

이를 통해 아이템 정의해준다. 

Construction Script 게임동안 계속 실행된다.

객체의 정보에 따라 데이터 테이블의 아이템의 정보를 가져와서 그에 맞는 스태틱매쉬로 바뀌게 해준다

계층으로 접근하는 것보다 2번 구조체로 분할하는것이 좋다.
아이템마다 달라지는 스태틱 매쉬

5.Equipment System 만들어주기 - 액터컴포넌트

Add Weapon 함수로 무기 가져올 수 있게 

변수- weaponSlots - S_slots 구조체 -  키 눌렀을 때 가져올 수 있도록

고르는 키 추가해주기 E 

5-1. 무기 줍는로직 만들기

키를 눌렀을 때 만약 무기가 탐지된다면 추가해주기

아이템을 줍는 로직

 

아이템이 성공적으로 배열에 추가되었다!

 

+ Recent posts